[영화의전당] ‘영화드라마 로케이션 투어’ 참여 배우 모집

- 영화의전당, 2023년에 이어 ‘2024년 영화드라마 로케이션 투어’ 사업 추진
- 공연과 관광이 접목된 부산판 로드씨어터, 부산 예술인 대거 모집

김잔듸 기자 승인 2024.05.30 22:30 의견 0
영화드라마 로케이션 투어 전경. /사진=영화의전당

(재)영화의전당(대표이사 김진해)은 오는 6월 5일까지 ‘2024년 영화드라마 로케이션 투어’ 사업에 참여할 배우를 모집한다.

영화드라마 로케이션 투어는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선정한 국제 관광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영화 및 드라마 (촬영)로케이션으로 등장했던 부산의 명소들을 도보로 여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투어와 공연이 혼합된 관객 참여형 공연(immersive theater)으로 부산 지역 연기자들이 대거 참여한 곽경택 감독의 영화 ‘친구’, 한국 최초의 좀비 블록버스터 ‘부산행’과 드라마 ‘쌈마이웨이’, ‘그냥 사랑하는 사이’, 현재 촬영이 한창인 코믹 액션 청춘 수사극 ‘굿보이’등 부산진구 및 동구의 영화 속 숨은 배경 명소들을 거닐면서 직접 공연을 보고 체험하게 된다.

영화의전당은 로케이션 투어 사업을 위해 다양한 배역에 투입될 30명 내외의 배우들을 대거 모집할 예정이며, 지역 내 인적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지역 예술인들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다.

배우는 연기에 대한 열정이 있고, 맡은 배역을 수행 가능한 자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서류심사 및 면접을 거쳐 최종 선정되며 9월 26일 ~ 29일 진행되는 영화드라마 로케이션 투어 사업에 본격 참여하게 된다.

영화의전당 김진해 대표이사는 “영화드라마 로케이션 투어 사업은 공연과 관광이 접목된 부산판 로드씨어터 사업”이라며 “지역 예술인들과의 협업을 통해 생계형 청년 예술인들이 지역을 떠나지 않고 활동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밝혔다.

서류접수는 6월 5일(수)까지 전자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영화의전당 홈페이지(https://www.dureraum.org/) 알림마당의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강소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