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립교향악단] 기획음악회 우리아이음악회

- 2024. 5. 10.(금) 19:30 부산문화회관 대극장

김태우 기자 승인 2024.05.01 08:18 의견 0
우리아이 음악회 포스터. /사진=부산문화회관

부산시립교향악단 기획음악회 ‘우리아이음악회’ 무대가 오는 5월 10일(금) 오후 7시 30분, 부산문화회관 대극장에서 펼쳐진다. 이번 무대는 부산시향 부지휘자 및 부산시립청소년 교향악단 수석지휘자 백승현이 지휘하며, 극작가이자 연극배우, 연출가인 최은영이 진행을 맡는다.

첫 번째 무대는 브리튼의 <청소년을 위한 관현악 입문 과정>을 연주한다. 이 작품은 영국 정부가 교육용으로 관현악 해설 영화를 제작하면서 브리튼에게 작곡을 의뢰하여 탄생하게 되었는데, 오늘날 청소년을 위한 음악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일반 연주 무대에서도 자주 연주된다. 음악을 연주하는 사이에 해설자가 오케스트라의 악기들을 하나씩 소개함으로써 연주가 끝나면 청중들은 기초적으로 관현악을 이해 할 수 있는 교육적으로 아주 유익한 프로그램이다.

두 번째 무대는 슈만의 <어린이 정경>을 연주한다. 이 작품은 작곡가 슈만 그가 간직했던 동심과 어린 시절의 회상을 표현한 작품으로 ‘어른을 위한 동화’라고 이야기되기도 한다. 총 13개의 소품곡으로 되어있으며, 각 소품곡의 부제 또한 추억이 떠오르게 만드는 아름다운 작품이다. 특별히 이번 무대를 위해 슈만의 <어린이 정경> 작품의 소품곡 중 일부 부제목을 주제로 그림 응모 이벤트를 진행하였고, 응모된 그림은 작품 연주 시, 시각 자료로 송출될 예정이다.

가정의 달 5월, 학생들을 대상으로 관현악곡의 매력과 즐거움을 선사하며, 소중한 추억을 남기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예매는 부산문화회관 홈페이지(www.bscc.or.kr)에서 가능하며, 입장권은 전석 1만원이다.

저작권자 ⓒ 한국강소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