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기의 드론세상][호주] 환상적인 해안 절벽, 그레이트 오션로드

민선기 겸임기자 승인 2024.04.09 18:52 의견 0
그레이트 오션로드 / 사진 = 민선기 겸임기자

그레이트 오션 로드는 호주 빅토리아주 토키에서 앨런스퍼드까지 이어지는 243km의 해안 도로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가 드라이브 중 하나로 손꼽힌다. 제1차 세계대전에 참전한 군인들을 기리기 위해 건설된 전쟁 기념물이기도하다. 이 도로를 따라가면 험준한 절벽과 한적한 해변, 깎아지른 듯한 바위들과 푸른 전원 지대 등 환상적인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석회암 바위가 오랜 시간동안 파도에 침식되어 만들어진 해안 절벽과 12사도 바위 등 다양한 지형이 펼쳐져 있다. 그레이트 오션로드의 볼 만한 명소는 다음과 같다.

12사도 / 사진 = 민선기 겸임기자

12사도: 바다에 서 있는 12개의 석회암 기둥으로, 그레이트 오션로드의 상징이다. 해안선을 따라 여러 전망대에서 감상할 수 있다.

런던 브릿지: 두 개의 구멍이 있는 바위로, 원래는 땅과 연결되어 있었으나 1990년에 끊어져 런던 브릿지라는 이름이 붙었다. 파도가 부서지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그로또: 해안 동굴로, 인생샷 명소로 유명하다. 동굴 안에서 바다와 하늘의 색깔이 어우러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호주의 관목 '루코피타' / 사진 = 민선기 겸임기자

케넷 리버: 코알라와 다른 야생동물들을 보기 좋은 곳이다. 케넷 리버 코알라 워크 (Kennett River Koala Walk)에서 코알라를 찾아보거나, 케넷 리버 캠프 그라운드 (Kennett River Camp Ground)에서 새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로크 아드 협곡: 1878년 영국의 '로드 아드' 라는 범선이 침몰한 후 그 잔해가 떠밀려왔다는 슬픈 역사에서 이름이 지어졌다.

아폴로 베이: 서핑 해변부터 야생 코알라 서식지와 같은 명소들이 있다.

그레이트 오션로드 초콜라테리 & 아이스크림리: 초콜릿과 아이스크림을 직접 만들고 맛볼 수 있는 곳이다. 250여 가지의 초콜릿과 40여 가지의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다.

드라이브를 하며 / 사진 = 민선기 겸임기자

그레이트 오션 로드의 드라이브는 약 4시간 정도 소요된다. 렌터카를 이용하는 경우, 멜번에서 출발하여 12사도 바위, 로크 아드 고지, London Arch, The Grotto 등을 방문하는 코스를 추천한다.

저작권자 ⓒ 한국강소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